티스토리 뷰

반응형

 

 

종종 '내가 이 번호를 스팸으로 해 두었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어떤 서비스에서 문자를 받아야 하는데, 상대방에서는 계속 보냈다고 하는데 내 스마트폰에서는 확인이 되지 않는 경험을 해 보신 적 있지 않으신가요? 

특히 금융기관 등에서 보낸 메시지가 특히 그런 것 같습니다. 기존에 대출을 받으라는 등의 광고 문자가 싫어서 '스팸'으로 분류해 놓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번 포스티에서는 그러한 스팸 문자를 다시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메시지를 열어봅니다. 그럼 저 상단에 '검색'을 의미하는 돋보기 옆으로 점 세 개가 보이실 거예요. 해당 메뉴를 살짝 눌러봅니다. 

 

 

그럼 보시는 것처럼 '삭제, 카테고리 편집, 별표 메시지, 설정'이라는 메시지 확인이 됩니다. 여기서 저희는 '설정'을 통해서 스팸해제 하는 단계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점 세 개 > 설정)

 

 

해당 메뉴를 누르면, 이렇게 '번호 및 메시지 차단' 메뉴가 나올 겁니다. 스마트폰에 따라서 메뉴명이 살짝 다를 수 있는데요. '메시지 차단'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면, '차단 메시지'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이쪽에 그동안 차단했던 스팸메시지 번호가 모여있습니다. 

리스트를 훑어보시면서 잘못 분류된 번호가 있으시다면 선택하여 해지해 주시면 됩니다. 

 

 

스팸으로 잘못 분류되어 있는 메시지를 찾았고요. 해당 메시지를 선택하고, 편집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복원', '번호 차단해제'가 나옵니다. 여기서 '번호 차단해제'를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번호 차단 해제'를 누르면 '메시지' 창으로 이동해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상대방에게 메시지 발송을 요청하면 이제 정상적으로 메시지 함에서 확인이 가능하시게 된답니다. 

우연히 혹은 기억에도 없을 시기에 '스팸 메시지'함으로 옮겨두었던 메시지를 다시 복원하고 메시지를 받고 싶을 때, 이용해 보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마무리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