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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메트라이프 중도인출방법]을 간단히 안내하고 진행하려 하였더니, 보안카드가 만들어있지 않아 진행이 어려웠다. 물론 지점내방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할 수도 있었겠지만,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신청방법은 간단하기에 짧게 설명이 끝날 예정이다.  :) 

 

보안카드 발급방법

  • 메트라이프 PC/어플리케이서 > 인증센터 >보안카드 관리  (혹은 고객지원>보안카드 관리)
  • 신분증 지참하고 가까운 지점 내방
  • 고객센터(1588-9600) 서비스코드 4> 3번 

 

모바일 화면이 익숙하신 분들이 많겠지만, 캡쳐는 PC가 편해서 PC버전으로 정리한다. 하지만 어차피 단계는 PC나 모바일이나 동일하니 참고하시면 좋겠다.

 

 

보시는 것처럼 [고객지원] < [보안카드관리]로 이동할 수 있다. (혹은 인증센터<보안카드관리) 물론 필자는 [중도인출]을 진행하다가 '보안카드가 없다'는 단계에 따라 페이지 이동해서 왔다.)  설명을 위해 '메트라이프 애플리케이션'에서 위의 페이지를 담아왔다. 보안상 캡처가 안돼서 사진으로 담았다.

 

 

 

 

[보안카드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면, 신청이 되어있지 않는 사람들은 이렇게 발급절차로 바로 이어진다. 보안카드를 수령할 곳을 선택하게 되어있으며 인증수단을 선택한다.  본인인증을 한 후에 발급하는 것이다. 

 

보안카드 발급 후, 등록까지

  • 메트라이프생명 입출급 업무에는 보안카드가 필요
  • 보안카드는 신청 후 익일발송, 등기수령까지 대략 4일 이내 (주말제외)
  • 보안카드 신청 후, 30일 이내 등록을 해야함 (미등록 시, 자동으로 이용정지됨) 

 

 

이러한 보안카드 안내문을 확인하고 발급 절차 이어간다.

 

 

그러면 바로 이렇게 [발급중]으로 변경된다. 이후, 등기로 수령을 하게 된다. 등기발송이기에 본인이나 직장동료, 가족 분들이 수령할 수 있는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수령한 보안카드는 여러 숫자가 적힌 카드로 최근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기도 하다. 메트라이프도 좀 더 최신 방법으로 인증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할 것 같다. 그럼 메트라이프생명의 보안카드 발급방법에 대한 내용은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다. 다음에는 해당 보안카드로 메트라이프생명에서 중도인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예정이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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