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 광고수익인 애드센스의 누적수익이 100달러가 넘어서고, 계좌등록까지 마친 후에는 이제 첫 정산이 언제 이뤄질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다. 큰돈은 아니지만, 구글에게 페이를 받는다는 것이 마냥 신기해서 말이다. 네이버에서 첫 광고비를 받았을 때도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오랜 시간에 걸쳐 꾸준히 쌓아 만들어낸 첫 수익인만큼 유의미하게 써야지,라는 생각이 든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정산에 대한 정책을 정리해보도록 하려 한다. 초보 블로거의 첫 구글 정산 수령에서 궁금했던 점은 다른 사람들도 궁금할 수 있다는 생각에 정리해 보기로 하였다.

 


 

Q. 구글 정산은 언제 이뤄지나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매월 이뤄지며, 21일에서 26일에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Q. 구글 정산은 금액은 어떻게 계산되나?

한달 동안의 수입이 누적되어 다음 달 초에 확정되어 [지급] 페이지에 잔액이 기록된다. 애드센스 홈에서 아래와 같은 정산 내역을 만날 수 있다. 좌측으로 예상수입이 나오고 우측에 잔고가 있는데, 예상수익에서 무효트래픽 등이 제외되고 잔고로 넘어간다. 이번달 말일 기준 예상 금액이 다음 달 초(7일에서 12일) 사이에 확정되어 잔고로 넘어간다. 그리고 이 잔고 금액이 100달러가 넘으면, 미리 기재해 둔 계좌로 입금이 된다. 

 

 

Q. 꼭 매월 받아야하나? 나중에 한꺼번에 받을 수는 없을까?

물론 가능하다. 원하는 금액이 모일 때까지 보류했다가 한꺼번에 입금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기간에 제한이 있는데, 보류기간을 1년을 초과하여 설정할 수는 없다. 1년에 한 번은 광고수익을 지급받아야 한다. 또한 21일부터 수익이 지급되기에 이번달 광고비부터 지급을 보류하고 싶을 경우, 20일까지는 연기해야 한다. 

지급 보류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프로세스를 따르면 된다. 

 

 

Q. 결제 정보는 등록이나 수정 반영시간은?

최초로 결제 수단을 등록하거나 수정을 하려고 한다면 21일 이전에 해야한다. 수입 정산이 21일부터 시작되기에 그전에 정보가 수정되어 있어야 반영된다. 따라서 결제 수단이 21일 이후에 입력되면 다음 달에 정산이 될 확률이 높다. 

 

Q. 원화로 직접 받을 수는 없나? 

현재는 없다. 구글에서는 달러와 유로만으로 지급한다. 달러로 외화송금받아서 다시 환전하는 단계를 거쳐야 한다.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광고비를 정산받기 위해, 간단히 알아두면 좋을 궁금증 몇 가지 질문과 응답형태로 정리해 봤다. 필자가 궁금했다면, 누군가도 궁금하겠다는 마음으로 체험한 내용을 하나씩 정리하고 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한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