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청하고 기다리는 과정 또한 설레었던 편물 수령 후기글을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고, 이번 포스팅인 구글 애드센스 주소확인 핀번호 입력에 대해 정리해 보고자 한다. 구글애드센스 우편물이 도착하고, 주소확인을 위한 핀번호를 입력하고자 구글애드센스에 접속한다.  

 

핀번호를 입력해야한다는 것은 알고 있어서, 잘못 개봉하여 핀번호가 안 보이면 어쩌나 싶어 설명문대로 조심스레 개봉했다. 잘못 찢어서 숫자가 안 보인다 하는 등의 실수를 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하라는 설명대로 살살 모서리를 먼저 제거해 본다. 

 

 

살살 개봉하니, 봉투커버까지 약 4면으로 구성되었다. 앞, 뒤는 편지봉투의 역할을 하고 안쪽에 PIN번호와 함께 어떻게 입력하는 것인지 설명을 해 줄 수 있는 링크를 남겨두었다. 4개월 이내에 입력해야 광고가 정상적으로 게재된다는 주의사항과 함께 말이다. 

 

 

핀번호 부분은 혹시 몰라 자세히 나오지 않게 사진을 담았다. 핀번호가 든 우편물을 확인하고, 구글애드센스의 주소확인 경로로 이동해본다. 

애드센스 메인 - 주소확인이 보류중인 상태

 

구글애드센스 > 지급 > 본인확인 

경로는 위와 같다. 그리고 우측 화면을 보면, 본인확인은 되어있고 주소확인은 대기중(주의필요)인 상태를 만날 수 있다. 

주소확인 대기중

 

우편물에서 확인한 핀번호를 아래와 같은 곳에 입력해주면 된다. 우편물에 기재된 핀번호를 입력란에 입력하고 제출!

 

 

그러면 바로 주소확인이 되고, 아래와 같이 [본인인증 - 완료됨]과 같이 [주소확인 - 완료됨]으로 상태가 변경되며, 그동안 구글애드센스 메인 상단에 떠 있던 알림(경고)이 사라진다. 

 

주소확인까지 마무리한 페이지

 

항상 붉은색으로 기재되어 있는 알림이 거슬렸는데, 깔끔하게 해결되어 기쁘다. 이후 출금이 가능한 10달러에 가까워지면 달러를 입금받을 계좌도 알아보고 개설하고 추후 단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꽤 오랜 시간 걸릴 것 같아 당분간은 여기까지! 

 

손쉽게 진행되는 절차라 어렵다기 보다 이 절차가 궁금하신 분들이 이 글을 확인할 것이라 생각된다. 곧 우편물이 도착할 것이고, 손쉽게 필자처럼 [주소확인] 절차를 마무리할 것으로 생각된다. Good luc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