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에는 서울시 폐비닐 분리배출에 대해서 정리해 봅니다. 같은 서울시여도 지자체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며, 아파트와 같은 공공주택이나 단톡주택 등에 따라서도 분리배출 정책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요일이나 버리는 방식들이요. 

재활용품이 다양하지만, 이번에는 과자 봉지, 라면 봉지 등의 비닐류의 제품 분리배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분리배출 가능한 폐비닐 품목 

일반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넣어서 태우는 쓰레기로 버리지 않아도 되는 품목들입니다. 

과자 & 커피 & 포장 비닐, 유색 비닐봉지, 비닐장갑, 페트병 라벨, 음식재료 포장 비닐,  일반쓰레기 보관하던 비닐, 라면 건더기 스프와 같은 작은 비닐, 뽁뽁이, 스티커 붙은 비닐, 양파망, 보온보냉팩 등이 분리배출 가능합니다. 

단, 안되는 비닐류가 있는데 이는 랩입니다. 음식물이나 재료를 포장하는 랩은 분리배출에 포함되지 않으니 종량제 봉투에 버리셔야 합니다.  

 

 

!

 

폐비닐 배출 방법

그럼 비닐봉지는 어떻게 버리면 될까요? 

- 기름이나 물 등의 액체가 묻어 있어도 그대로 분리 배출하면 된다고 합니다. 
- 페비닐 내 음식물, 과자 부스러기 등의 내용물은 비우고 버려주세요. 
- 고추장, 소스 등 고형물이 묻은 비닐은 물로 헹군 뒤 분리해 주면 좋아요. 
- 폐비닐을 모아 버리는 봉지에는 폐비닐봉지만!  (일반 쓰레기 섞어서 버리면 안 돼요) 
- 자체 처리하는 공통주택이나 대형건물에서는 폐비닐 전용수거함에 넣어 분리배출해 주세요. 

 

 

 

!

위와 같은 방법으로 폐 비닐봉지를 분리 배출하시면 되며, 폐비닐 전용봉투에 배출하시면 좋습니다. 다만, 폐비닐만 버릴 수 있는 봉투가 없다면 별도의 투명한 비닐에 넣어서 버리시면 좋습니다. 검은색은 내용물이 확인이 되지 않기에 권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일회용품을 아끼고 덜 쓰는 만큼, 지구가 더 건강해집니다. 재활용할 수 있는 품목 등은 잘 분리해서 버리시면 지구가 더 깨끗해지니 함께 동참해 주세요. 

그럼 살펴보시고 기타 궁금하신 점은 관할 지자체에 문의하시면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설명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