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상에서 신용카드 사용을 많이들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어느 순간 현금보다는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게  된 것 같고, 이제 현금 없는 삶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러던 중, 아주 소액을 결제해야 하는 경우가 생겨서 이것이 가능할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과거에는 작은 가게에서는 '얼마 이상이 되어야 신용카드 결제가 된다'는 이야기를 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것이 신용카드사와의 룰로 500원 등의 소액은 결제가 되지 않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필자에게 자리 잡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우체국에서 봉투 금액 몇 백 원을 결제하는 것을 보고, 신용카드 사용 시 최소 결제 금액이 있는 것인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니 아래와 같았습니다. 

 

그렇다면, 신용카드 최소 결제 금액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신용카드 최소 결제 금액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검색 시, 발견한 위의 글에 따르면 '신용카드를 사용한다고 해서 결제를 거부할 수도 없으신용카드 사용 시, 최소 금액은 없다'라는 것입니다. 

다만, 신용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신용카드 사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업소가 신용카드 가맹점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곳을 제외하고서는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최소 금액 또한 없다는 것을 안내드립니다. 

생활 속에서 궁금한 내용이 생기면 찾아보고 문제를 해결하고 이 카테고리 - 알아두면 좋을 잡학다식 - 에 정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럼 필자처럼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마무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