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문재인 정부가 시작되면서 설이나 추석 명절에 고속도로 통행료가 무료가 되었습니다. 이는 정권이 바뀐 현재에도 유지되고 있는데요. 아주 좋은 정책이라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설 연휴가 주말과 겹치면서 2월 12일 월요일이 대체휴일이 되었는데요. 이 대체휴일도 고속도로 통행료가 무료일까요? 궁금해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 기간

일단 설 연휴 시작이었던 2월 9일부터 고속도로 통행료는 무료입니다. 그리고 그 기간은 2월 12일 대체휴일까지 이어집니다. 즉, 2월 9일이 시작된 00시부터 2월 12일 23시 59분까지 제공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월 13일 00시로 넘어가면서는 요금이 나오니 참고하세요! 따라서 도착지 톨게이트까지 2월 12일 안으로 도착하셔야 통행료가 무료이니, 통행료를 내고 싶지 않으시다면 조금 서두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받기 위한 방법

딱히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그냥 평소처럼 이용하시되, 일반 출입구를 통해 이동하실 때 톨게이트 패스를 뽑고 이후 도착지에서 그냥 톨게이트 패스권을 전달하시면 됩니다. 비용은 내지 않고 톨게이트 패스권만 도착지에 전달하시고 오면 됩니다. 

하이패스는 그냥 평소처럼 하이패스 통로를 이용하여 통과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알아서 요금이 청구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고향 잘 다녀오시고요. 혹시 설 연휴기간을 통해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도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 혜택을 잘 이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