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람들은 경차라고 하면 1,000만 원 이하로 살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제는 경차라도 이런 저런 옵션을 넣으면  2,000만 원 가까이하는 차량이 되었다. 물론 현대 캐스퍼 이전부터 가격은 많이 올랐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잘 관심을 두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위에 보면 캐스퍼 메인 페이지에 이제는 실용적 구성의 1,400만 원 대의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을 출시했다고 광고를 한다. 현실은 경차여도 1,400만원이 라이트 한 버전이라는 것이다.

신차가격이 이렇게 오른 것은 모른채, 다들 중고차 가격을 듣고는 화들짝 놀라는 경우가 많다. 오늘은 경제가 어려워져 신차를 사려는 사람들이 중고차로 눈을 돌린다고 하니, 중고차 가격을 가늠해 보기 좋은 신차가격표를 공유하고자  한다. 그러면서 차량의 색상, 옵션표도 함께 공유하니 둘러보시길 바란다.  

 

현대 캐스퍼 디자인은 위와 같은 모습이다. 아담하고 귀여워서 많이 주목을 받았고, 현대자동차 직접 생산라인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현대-광주 일자리 모델에서 나온 차량이라서 문재인 대통령도 한 대 구입하는 모습도 보였다. 그런데 원래 경차는 마진율이 좋지 않아서 각 자동차회사에서 직접 생산하지 않고 하청업체에 수주를 준다. 기아자동차 모닝도 기아자동차 생산라인에서 자체 생산하지 않는다. 

 

 

현대 캐스퍼 색상은 경차답게 좀 다양하게 나오는 편이다. 우리나라 자동차는 거의 흰색, 검정, 회색, 남색이 대부분이다. 그나마 경차라서 몇 개의 테스트 색상이 더해졌다. 

캐스퍼 홈페이지에서는 취향에 따라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컬러라고 하여 몇 가지 소개하고 있다. 

 

아틀라스 화이트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티탄 그레이 메탈릭

 

톰보이 카키

 

비자림 카키 매트

 

 

그리고 현대 캐스퍼의 실내 디자인과 모습을 간단히 둘러보면 아래와 같다.  블랙, 다크그레이/라이트카키로 구분된다. 

 

 

캐스퍼는 경차답게 아주 좋은 출력을 주는 차량은 아니다. 합리적으로 사용하기 유용한 정도라고 보면 된다.  최고 출력은 좋은 트림에서 100ps로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기다리셨던 현대 캐스퍼 차량의 신차가격표이자 옵션표를 안내드리고자 한다.  기존 등급에서 '디 에센셜 라이트'라는 등급을 추가하여 4가지 등급으로 출고되고 있다. 아래와 같이 참고해보시면 좋겠다. 

 

 

각 등급별 기본 제공되는 옵션이 있고, 해당 등급에서 비용을 내고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옵션이 제공 된다. 어떤 등급을 선택하고 어느 옵션을 더 추가할지는 아래 표를 보시면서 좀 더 고민하면 좋으실 것 같다. 물론 현대 캐스퍼 홈페이지에서도 자세하게 제공하고 있다. 

 

 

 

오늘은 이렇게 필자가 좋아하는 자동차에 대해서 새롭게 이야기를 나눠봤다. 앞으로 한 대, 한 대 차량 정보를 공유해 볼까 하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