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다 보니 오류가 참 자주 발생한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그 오류가 내가 첫 번째가 아니라는 점이다. 뭔가 당황하여 검색을 해 보면, 이미 먼저 경험했던 블로거들이 친절하게 작성해 놓은 글을 통해 해결하고 있다. 나 역시 중복되는 글일 수도 있지만, 뭔가 정리하여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지난번에도 발견하였으나 무시하고 있었는데 경고 알람이 계속 떠 있으니 계속 신경이 쓰여 안 되겠다. 시간이 좀 생기자 해결해야지 싶었다. 

 

 

해당 오류 텍스트를 클릭하자 [작업]이라는 것이 생겨 클릭해보니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여, 무엇이 문제인지 알려준다. [문제 발생 위치]를 보니 다른 글과 다름없이 평범하게 작성한 글인데, 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지 모르겠다. 일단 해당 페이지를 눌러보니, 아무 이상 없이 광고가 잘 게재되고 있다. 

 

 

그래서 다시 한번 눌러봤더니, 이번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고 [구글 애드센스] 이미지만이 광고위치를 자리 잡고 있었다. 새로고침을 하고, 나갔다 다시 들어와도 동일했다. 

 

확실히 몇 번 해 보니, 광고가 나왔다 & 나오지 않는 것이 반복된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 문제의 화면에서  [수정]을 눌러보자. 구글 애드센스 정책센터의 [문제가 있는 페이지]라고 하여 설명을 해 주는데, 우리나라 말이 왜 이렇게 어려운지 이해가 잘 안 된다. 

 

 

발견된 문제는 [크롤러: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이라는데, 유독 이 페이지만 그런다는 것이 좀 이해가 되지 않는다. 

  • 광고 입찰 제한됨은 : 콘텐츠가 Google 게시자 제한사항에 해당되어 구매자 수요가 감소함의 의미한다고 함

 

  • 크롤러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은 -  서버가 다운되거나 응답을 보내기 전에 서버가 연결을 닫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를 의미 

 

그래서 해당 문제를 겪고 있는 몇 몇의 블로거 글을 참고하여 [구글 서치 콘솔]에 해당 URL를 검사해 보기로 한다. 먼저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를 검색하여 접속하고, [URL 검사 >  상단 URL 입력 란에 문제의 URL을 붙여 넣고 엔터] 치면 된다. 

 

 

그랬더니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고 떠서 [실제 URL 테스트]까지 마쳐본다. 

 

 

1~2분이 소요될 수 있음을 알럿창으로 알려주고, 해당 URL을 구글에 등록할 수 있다고 알려준다. 그리고 자동으로 색인을 요청한다. 

 

 

이미 색인 생성 요청됨을 확인하지 못하고, [다시 요청]을 눌렀는데, 색인 생성이 요청되었고 반복해도 대기열의 우선순위나 순서는 바뀌지 않는다고 알려준다. 

 

 

이후, 구글 서치 콘솔 페이지를 더 둘러보니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페이지들이 더 있어서 해당 부분도 색인을 생성해 보기로 한다. 그런데 이상하게 왜 이 페이지만 문제의 페이지로 오류메시지를 줬는지 모르겠다. 암튼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라며, 해결 후에 글 하단 부분에 추가로 이후 히스토리를 남겨보기로 한다. See you.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