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에서 본인인증을 위한 PIN번호를 받을 때, 주소를 잘못입력하여 고생하는 분들의 후기를 접한 적이 있어서 '지급수단'을 기재하는 것에도 한 번에 마무리하고자 신중을 기하려고 한다. 아무래도 영어가 아주 자유롭지는 못하기에 좀 더 두려움이 있는지도 모른다.

구글애드센스의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 이제 힘든 단계는 거의 다 거쳤고, 몇 가지 확인하고 계좌를 개설하고 지급수단을 입력하려 한다. 최종 수익을 지급할 계좌를 결정하는데 있어, 한번 등록하고 이후에 수정이 가능한가 역시 하나의 고려 사항으로 남아있었다.

 

구글애드센스 지급수단 변경 가능한가요? 

앞서 확인하고자 하는 것은 구글애드센스 관리페이지에서 '지급수단' 변경할 수 있을까? 

답은 YES!!

어찌보면 당연한 답일 수 있다.

 

어떠한 서비스에서도 수정기능이 없다는 것도 이상한 일이다. 하지만, 뭔가 외국 서비스에는 우리나라처럼 빠르게 수정되거나 반영되는 것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미리 점검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가고자 했다. 

 

 

아직은 결제수단이 입력되어 있지 않아 [결제 수단 추가]라고 되어있지만, 이 곳에서 수정이 가능하다고 한다. 기존에 지급수단이 기재되어 있는 경우에는 [지급 수단 관리]라는 텍스트 메뉴가 있다고하니 해당 글자를 클릭하고 연결된 페이지에서 수정하면 된다. 

 

 

이렇게 수정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하니, 더 이상의 은행 계좌 개설의 고민은 좀 사라지는 것 같다. 일단 소액의 광고수익이 입금될 예정이니, 테스트 삼아 진행해 보고 이후 좀 더 좋은 외화계좌나 다른 통장을 만나게 되면 변경하기로 최종결정했다. 

기존에 다른 은행으로 수익을 받다가,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도 위의 절차를 통해서 수정을 진행하면 반영된다고 하니 위의 프로세스대로 따라해보시기 바란다. 그리고 이후, 기존 지급수단이었던 계좌는 삭제해 주면 혼돈되지 않고 좋을 것 같다. 또한 모든 것이 잘 반영되면 메일로도 구글이 한 번 더 안내해 준다고 하니, 혹시 메일이 안 왔다면 다시 한번 체크해 보시길 바란다. 

그럼 오늘은 이렇게 구글애드센스 수익 지급수단 변경이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봤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은 이렇게 마무리한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