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인에게 오늘 '무늬 싱고니움'을 선물 받았습니다.  너무 예쁜 무늬가 있어 매력적이네요. 최근에 초록초록한 아이들도 있지만, 무늬가 들어가면 요즘은 더 예뻐 보이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지요? 

기존에도 싱고니움이라는 식물을 몰랐던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무늬가 있는 아이들이 있는지는 몰랐는데, 선물 받고 이름 듣고 검색을 해 보니 옐로 싱고니움도 있고 다양한 아이들이 있네요.

 

 

오늘은 간단히 싱고니움 잘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검색해 보려고 합니다. 식물은 보통 햇빛, 물, 바람에 영향을 많이 받으니 해당 내용에 따라 정리해 드려 볼게요! 

먼저 무늬가 있는 식물들은 햇빛을 잘 받아야 무늬가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필자가 키우는 스킨답서스 역시 햇빛을 받아야 무늬가 잘 예쁘게 나오고, 그렇지 않을 때에는 초록색 잎으로 나오기도 하더군요. 강한 햇빛은 아니고, 간접광을 좋아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직사광선을 많이 받으면 잎사귀 끝이 마를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물도 좋아합니다. 너무 건조할 경우, 잎이 마르기도 한대요. 그렇기 때문에 겉흙이 마르면 충분히 물을 주고, 잎이 마르는 것 같으면 살짝 분무해 주는 것도 좋아요! 단, 과습 하면 잎이 노랗게 변한대요. 주의하세요. 

다음은 통풍! 식물은 기본적으로 통풍이 잘 되는 것이 좋아해요. 하지만 다육이처럼 통풍에 크게 영향을 받는 정도는 아닌 것 같아요. 잘 자라면 화분 밖으로 뿌리가 나올 수 있는데, 이때 주기적으로 잘 화분갈이를 해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이렇게 알아본 무늬 싱고니움 잘 키우는 방법 요약정리해 드릴 테니 살펴보시고, 예쁘게 키우시길 바라요.  필자가 선물 받은 아이도 뿌리가 밖으로 나오고 있어서 분갈이를 곧 해 줘야 할 것 같기도 합니다. 필자 역시 잘 키워보면서 또 리뷰할게요.


무늬 싱고니움 잘 키우는 방법 

- 햇빛 좋아해요. 대신 직시광선 대신 간접광을 보여주세요. 
- 물 좋아하는 편이에요. 건조하다 싶으면 잎에 분무해 주세요. 
- 기본적으로 식물은 통풍이 잘 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적당히 잘 통풍이 되게 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