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애드센스를 운영하신 지 오래되신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떻게 수동 광고를 블로그에 넣지?'라는 것도 궁금하신 분들이 꽤 되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필자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애드센스를 진행하면서 필자가 궁금했던 내용들을 정리해서 필자와 비슷한 어려움을 갖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소소한 것도 하나씩 정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수동 광고 코드 생성하기

[구글 애드센스 > 광고 페이지]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광고 단위 기준'이라는 것에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 -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인아티클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블로그에 넣고 싶은 광고 형태를 선택하시어 다음 단계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필자는 '권장'을 선택!

 

권장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였으며, 이후 어떠한 광고들이 노출되는지 예시가 보이고, 우측에 '반응형' 등의 광고 크기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광고 크기 등을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러 개의 본문 수동 광고를 만들면, 이후 어떤 채널에 들어가는 광고랄까 혹은 각자가 기억할 수 있는 키워드를 이용하여 광고 이름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필자는 예시로 '본문 내 수동광고'라는 이름으로 지정해 봤습니다. 

 

 

그렇게 설정을 마무리하고 '만들기'를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광고 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해당 광고에는 각자의 광고 pub 코드가 있으니 노출에 유의하세요. 

 

 

보시는 것처럼 생성된 광고 코드 html을 블로그 글에 넣으면 됩니다.  그러면 원하는 위치에 수동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지저분해 보이지 않게 글 사이사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수동으로 넣은 광고는 수동으로 지워줘야 하기 때문에 자동광고 설정/해제의 장점을 활용하지 못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구글애드센스 수동광고를 적재적소에 잘 활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