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파트라면 고민도 하지 않을 거주자우선주차 공간! 주택가에서는 자신의 집 앞 주차장이 부족할 경우에는 근처의 공용주차장 혹은 거주자우선주차라고 하여 일부 주차공간을 마련해 둔다. 그것도 아무나 주차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신청하여 주차공간을 배정받아야 한다. 

예전에는 한 번 배정을 받으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었으나, 최근에는 매 년 자격심사를 다시 진행하여 배정하고 있다. 다행히 주차공간의 신청자가 많지 않은 것인지 몇년 동안 배정받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 주차공간이 아니면 매일 밤, 어디에 주차를 해야 하나 헤매고 다녔을 것이다.

감사한 마음에 주차비는 바로 바로 납부하고 있는데, 이 주차비는 계좌이체나 신용카드 납부로 가능하다.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방법이 그리 어렵지 않지만 공유차원에서 정리해 본다. 

 

 

예전에는 지로용지로 납부기간에 맞춰 배송이 되었으나, 최근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안내가 되고 있다. 가상 계좌가 개설되어 계좌이체를 진행해도 되고, 카드결제를 진행해도 된다. 이 카드결제는 모바일에서도 가능하고 PC에서도 가능하다. 

설명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PC가 편해서 PC화면을 캡쳐해서 공유해 본다. 

 

 

카카오톡 메시지로 온 문자에서 [카드결제] 부분을 누르면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여기서 로그인을 통해 접속하면 결제페이지로 바로 이동하거나 '요금결제'를 누르면 된다. 아쉽게도 결제를 진행한 후에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을 먹어서 이미 [결제상태]가 [수납]으로 변경되어 있다. 

 

만약 납부를 하지 않았다면, [납부/결제] : 납부나 결제라는 메뉴를 클릭하여 진행하면 된다. 신용카드 결제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뜨고 손쉽게 결제할 수 있게 된다. 각 카드사마다의 페이결제다른결제(일반결제)로 진행이 가능하다. 

 

 

신한카드의 경우에는 [신한페이] 결제를 선택하면 바코드 촬영만으로도 바로 결제가 되어 아주 편리하다. (PC화면의 물품결제를 모바일 QR코드 촬영으로 바로 결제단계로 진행) 

 


 

이렇게 오늘은 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각 관할 거주자우선주차 공간의 주차비 신용카드결제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강서구 시설관리공단 결제 페이지에서는 동일 팝업창에서 [결재와 결제] 단어가 혼재되어 있어니 만약 이 글을 담당자가 본다면 오타를 수정하면 좋을 것 같다. 오늘은 여기서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