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한 후, 정품인증을 하는 것이 하나의 루틴이다. 정품을 인증하지 않으면 예전에는 우측 하단에 [정품인증]을 요구하는 메시지가 뜨는 것을 경험해 본 적이 있다. 이제 정품을 구입해서 인증까지 하고 사용하는 것이 일반화되었는데, 그 방법은 할 때마다 기억이 가물하다. 필자와 비슷한 분들을 위해 정리해 본다. 

 

정품인증상태를 확인하고, 인증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제품키를 넣어 정품인증을 해 주면 된다. 윈도우> 설정 (톱니바퀴) 경로로 부터 시작해야 한다. 해당 경로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고 좌측 하단의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한다. 좌측 메뉴 하단쯤에 [정품인증]이라는 버튼이 있다. 이러한 경로로 이동하여 정품인증을 해 주면 된다. 

 

 

 

일단 정품인증이 되어 있는 경우, 위와 같이 정품인증여부가 나온다. 그리고 정품인증을 요구하는 메시지가 있을 경우, 그 하단에 위치한 [제품 키 업데이트]에서  [제품키]를 입력해 주면 약간의 확인 과정을 거쳐 정품을 인증할 수 있다.  

 


 

참고로 MS의 윈도우 정품인증상태 확인을 할 수 있는 메시지 설명을 MS홈페이지에서 가져와 본다. 

 

 

정품이 인증된 방법은 아래와 같이 세 가지 문구로 안내된다고 한다. 

  • 윈도우가 정품 인증됨
  • 윈도우가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하여 정품인증됨
  • 윈도우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연결된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하여 정품인증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