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방문자가 최근 들어 줄어들기는 했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비가 0원인 적은 없었는데, 최근 들어 며칠이나 0원으로 집계가 되었다. 그래서 광고 노출을 확인하니, PC에서는 광고가 영역만 잡고 있을 뿐 광고가 송출되지 않고 있었다. 걱정이 되어 모바일로도 확인을 해 보니, 다행스럽게도 모바일에서는 정상적으로 광고가 노출이 되고 있었다.

 

그래서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검색을 해 보니, 동일한 고민을 했던 선배 블로거가 있었다. 그래서 일단 원인 아닌 원인을 알게 되었지만, 답변이 시원찮은 것은 어쩔 수 없다. 근본적인 원인 해결은 아니기 때문이다. 비슷한 궁금증을 갖게 될 또 다른 블로거를 위해 간단히 정리해 놓아 본다. 

 


 

광고가 노출되거나 그렇지 않은 포스팅 샘플로 2개를 가져와 봤다. 보는 것처럼 pc로는 글에 따라 광고가 정상적으로 노출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이 혼재되어 있다. 어떠한 패턴이 있는지는 확인하지 못하였다. 

 

그렇다보니 다른 블로거의 경험이나 노하우를 전수받으려 검색을 해 보았더니, 신기하게 동일한 문제점을 묻는 글을 발견해서 들어가 봤다. 답변은 아래와 같았다. 

 

 

정답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시간이 어느정도 지난 후에 보면 정상적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말과 함께 [광고 문제해결 도구]를 체크해 보면서 정확한 문제를 파악하여 해결하라는 답변이다. 이 역시 구글의 공식적인 답변이 아닌, 구글 제품에 자발적으로 답변을 주는 참여자의 답변이다.  (생각보다 많은 질문글이 있었지만, 답변은 아래 참여자의 답변으로 유사한 내용이다) 

 

 

 

동일한 참여자의 다른 최근 답변 내용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일단 요약해 보면 아래와 같다.

  • 일시적인 문제
  • 특정 기기에서만 발생
  • 사이트의 문제 (애드센스 계정 정책준수 등) 

 

다만, 애드센스 계정 정책 준수가 이뤄지지 않아서라면 모바일에서도 광고가 노출이 되지 않을 것 같아 사실 3번째 [사이트의 문제]는 원인이 아닐 것으로 추측해 본다.  또한 본인이 자신 페이지를 들어가서 보는 경우에 이런 증상이 많이 나타난다고 하니, 너무 놀라지는 않아도 될 것 같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