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초 켜놓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사무실에서도 초를 캔들워머로 활용하는데요~ 향기가 많이 사라진 촛농을 덜어내려고 옮기려다가 원피스에 쏟고 말았어요.

정확하진 않지만, 면소재로 알고 있는 원피스! 뜨거운 것도 잠시, 굳어버렸는데요. 살살 떼어내지 부분을 제외하고 일단 할 수 있는 일이 없었기에 유리세정제로 닦아봤는데, 별로 소용이 없더라고요. 

 

일단 회사에서는 어떻게 하지 못한 채 보내고, 아는 분이 옷을 촛농으로 인해 손상시킨 적이 있어서 일단 검색을 해 봤어요. 옷을 버려야 하나 살짝 고민했지만, 좀 아쉬운 마음이 들어서 검색을 샤샤샥!

의외로 저와 같은 분들이 많은지 "옷의 촛농 제거방법"에 대해서 검색되는 글들이 좀 있더라구요. 그 방법으로는 전기다리미 사용, 드라이기 사용, 냉동실에 얼리기 등있었는데요~

그 중에 저는 ​"전기다리미 사용"​을 선택했어요! 안되면 옷을 버려야 하지 뭐라고 생각했어요~

 

전기다리미 사용하여 옷의 촛농 없애기 

그리고 예열해 준 뒤, 옷 바닥으로 신문지를 깔고 옷에 열을 가해줬어요. 


그러면 옷의 묻은 
촛농이 녹아서 신문지에 묻게 하는 그런 방법이랍니다. 


옷이 지저분해 보여서 잘 보이시는지 모르겠는데, 물
방울이 튄 것 같이 퍼져있던 촛농이 사라졌습니다. 


대신 옷 밑으로 깔아 두었던
신문지에 위와 같이 초에 쓰였던 왁스 등등이 그대로 스며들었네요. 어쨌든 당분간 위의 면 원피스는 계속 입을 수 있게 되었네요~ 

촛농이 옷에 묻었을 경우, 굳은 촛농 떼어내시고 전기 다리미부터 시작해 보세요!!  효과 괜찮습니다.  :D 오늘은 이렇게 생활 속에서 알아두면 좋을 꿀팁 정리해 드렸습니다. 생활 속에서 경험하며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