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번에 '스티리아 차량 정보 및 신차가격표'를 알아본 것에 이어 이번에는 '스타리아 라운지' 차량의 신차 정보를 비롯하여 차량 가격표를 안내하고자 한다. 함께 둘러보시고 참고가 되면 좋겠다. 

 

 

기존에 스타리아 이전의 모델 스타렉스는 좀 더 상용차에 가까운 느낌이었는데, 스타리아 차량으로 출고가 되면서는 뭔가 상용차보다는 가족이 함께하는 MVP 차량임을 좀 더 강조하는 느낌이다. 아무래도 형제 브랜드의 카니발 차량의 포지션을 일부 가져오고 싶은 모양인데, 왜 자꾸 형제 브랜드와의 경쟁을 자초하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아래와 같은 목차에 따라 간단히 정리해 드리도록 할 테니 둘러보시고 참고하시면 좋겠다. 

 

목차
차량의 디자인
차량 출고 색상
차량의 옵션표 및 가격표

 


 

 

차량의 디자인

스타리아 라운지 차량의 디자인도 스타리아와 다름이 없는 모습이다. 처음에는 운전석 부분이 너무나 45도 각도를 유지하는 터에 유럽의 약간 외계인스러운 디자인을 따라가나 싶을 정도로 어색했다. 하지만, 이제는 이 디자인을 예쁘다고 하는 사람들도 꽤 생긴 것 보면 어느 정도 소비자들의 눈에도 익숙해졌나 보다. 

 

 

확실히 MVP 차량으로 강조를 하면서 실내 디자인에도 좀 더 신경을 쓴 모습이다. 센터패시아 쪽의 널따란 화면도 그렇고 좀 더 신경을 쓴 모습이나, 필자는 약간의 상용차느낌의 선입견이 아직 남아있다. 

 

 

하지만 후석을 보면 확실히 널따랗게 사용이 편리한 구성을 보면, 가족이 함께 하는 차량으로도 손색이 없어 보이긴 한다. 

 

차량 출고 색상

다음은 스타리아 라운지 차량의 색상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다크 크롬과 틴티드 브라스 크롬으로 나뉘며, 여기서 각 차량의 색상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함께 비교해 보면서 참고하시면 좋겠다. 

일단 기본적인 스타리아 라운지 색상은 '크리미 화이트, 쉬머링 실버 메탈릭, 올리베인 그레이 메탈릭, 그라파이트 그레이 메탈릭, 가비아 브라운 펄, 문라이트 블루 펄, 어비스 블랙 펄'로 구성이 되어 있다. 

 

 

다음은 실내 인테리어 색상이다. 스타리아 라운지 색상이 아래와 같이 대략 3가지 콘셉트로 만날 수 있다. 검정과 밝은 색 그레이, 그리고 브라운, 블루톤이다. 최근의 트렌드에 따라 MVP 용도로 사용할 경우 밝은 그레이나 브라운을 많이 선택할 것 같고 상용차로 사용할 경우 검은색 실내를 많이 선택할 것 같다. 

 

 

 

 

 

 

차량의 옵션표 및 가격표

마지막으로 차량의 제원정보 그리고 신차가격표, 옵션표를 둘러보도록 하겠다. 제원정보를 간단히 둘러보시고 차량의 신차가격과 옵션표를 둘러보시면 좋겠다. 

 

 

 

2023년 스타리아 라운지는 9인승과 7인승으로 나뉘며, 9인승에서는 3,736만 원부터 시작하는 프레스티지, 인스퍼레이션(4,123만 원), 리무진(5,867만 원)으로 출고된다. 그리고 7인승에서는 4,240만 원인 인스퍼레이션과 리무진이 6,081만 원에 판매된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옵션을 추가하면 차량 가격은 더 올라간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스타리아 라운지로 스타리아의 롱바디 버전을 살펴보았다.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