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변액유니버셜보험을 비롯하여 적립금이 있는 보험의 경우에는 대출이 가능하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하면 마이너스통장보다 저렴한 요율로 사용이 가능하다. 아무래도 기존에 적립금을 담보로 대출해 주는 것이기에 그러한 것 같다. 보험담보대출을 진행할지 아니면 중도인출의 기능을 활용할지는 필자가 기존에 썼떤 글을 참고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사실 필자의 경우에는 '중도인출'의 기능이 있는지 모르고 대출을 진행하였는데, 이는 잘못된 판단으로 생각되어 대출을 상환하고 중도인출을 할 예정이다. (보험담보대출 금액도 중도인출의 금액에 포함된다. 중도인출을 총 적립금의 50%까지 진행하려면 담보대출을 선 상환하여야 하는 것 같다.) 

 


 

보험계약대출 신청은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가능하며, 인증서나 카카오를 통해 로그인 가능하다. [보험계약대출>보험계약대출신청]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위의 메뉴를 따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온다. 대출이율이 안내가 되고, 기대출금액, 대출가능금액이 확인된다. 또한 이 보험의 경우, 주식이나 펀드, 채권에 투자되고 있기에 바로 대출이 실행되지는 않고 영업일 3일 정도 지나 입금된다. (주식이나 펀드 판매 시점이 필요해서이다.) 

 

 

해당 페이지에서 원하는 신청액을 입력하면 되고, OTP(보안카드)가 등록되어 있지 않을 경우(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500만 원 이상인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거나 지점을 방문해야 한다. 500만 원 이하의 금액은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모바일이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그리고 대출신청 시, 이자납입일도 선택이 가능하다. 이렇게 신청하면 위에서 안내한 영업일 기준 약 2~3일째에 입금이 된다. 이렇게 보험계약대출 신청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