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제 겨울을 다 지나가는 것 같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좋을 내용이라 정리해 본다.  겨울은 다시 돌아올 것이고, 우리의 몸은 잘 챙겨주는 만큼 오랫동안 건강하게 지낼 수 있기 때문이다. 

겨울철이 되면 추워진 날씨로 인해 운동도 줄이게 되고, 햇빛을 보는 시간도 짧아진다. 그리고 아무래도 제철 과일이나 채소가 줄어들다 보니 섭취도 자연스레 줄어들면서 면역력이 약해진다. 그러면서 감기나 기타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높다. 아래 내용을 가볍게 읽고 실천해 보면 좋을 것 같다. 

 

겨울철 면역력 높이는 꿀팁 7

1. 체온 높이기

체온이 1도 높아지면 면역력이 30%나 증가한다고 한다. 땀이 나면 체온은 1도, 면역력은 5배나 상승하는 효과가 있다. 전문가들은 땀을 내는 방법으로 유산소 운동을 권장하고 있다. 

 

2. 충분한 영양 섭취하기

비타민C는 체내에 들어온 바이러스 세포의 침입을 먹고 면역기능을 도와 알레르기 예방 및 회복을 빠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에는 도라지, 무, 배, 콩나물이 있다. 

 

3. 따뜻한 물 많이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면 폐의 모세혈관이 보습돼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또 전신의 세포가 활발한 대사활동을 하게 되고, 호흡기계도 촉촉하게 유지된다. 

 

4. 손 자주 씻기

겨울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워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손씻기를 생활화하는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면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5. 숙면 취하기

밤 11시 ~ 새벽 3시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많이 분비된다. 깊은 잠을 잘수록 면역 호르몬 분비가 많아지는 만큼 밤 10시 전에 잠을 청하는 게 좋다. 

 

6. 바른 자세 하기

올바른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혈액순환이 잘 안되며 몸이 붓고 체온도 쉽게 떨어지게 된다. 틈틈이 스트레칭을 한다. 

 

7. 긍정적인 생각하기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웃음은 폐의 기능을 돕고, 면역력을 키워주는 등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