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필자가 가입했던 메트라이프 변액유니버셜 보험!
필자의 경제 상황이 좋지 않았을 때, 보험금을 누적해 놨던 금액을 사용하기 위해서 조금 꼼꼼히 살펴본 후에 내린 결론은 적립한 금액을 출금하고 보험을 유지하는 정도만 남겨두고 추납을 하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생각보다 펀드 운용비가 상당히 높았고 오랜 기간을 투자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익률이 100%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에 수익률 및 운용비의 부당함에 추납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럼 메트라이프 기준으로 보험료 추납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메트라이프 자동이체 해제 

보험료 추납을 하지 않으려면, 기존의 자동이체를 먼저 해제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단 메트라이프에서 아래와 같은 메뉴 경로로 이동했습니다. 

[보험료 납입 > 보험료납입 일시중지] 메뉴로 이동합니다.

 

[보험료 납입 일시중지] 메뉴로 가면, 기존 보험 내역이 나옵니다. 

 

 

'보험료 일시중지'할 증권번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간단히 해당 내용의 설명 내용을 둘러보면, '자동이체 해지 후에 일시 납입 중지'를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보험료 일시 중지를 하기 위해서는 '자동이체 해지'를 먼저 진행해야 합니다. 

 

해당 메뉴를 이어서 진행하면, 해당 증권번호가 제공이 되고, 해당 내용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이동하면 자동이체가 해지가 됩니다. 

 

 

간단한 인증 단계를 거치기는 합니다.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카카오인증 중에서 선택하여 인증을 진행해 주시면 자동이체는 해지가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인증을 진행하고 자동이체 해지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자동이체 해지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2. 보험료 납입 일시중지

일단'자동이체 해지'를 완료한 뒤에는 '보험료 납입 일시중지'를 이어서 진행합니다.


그리고 해당 보험을 선택하고 보험료 해지를 신청하면 진행이 완료됩니다. 위에 설명처럼 '의무납입기간이 경과한 상품만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필자의 상품은 의무납입기간이 끝나서 신청이 가능했어요. 

필자의 보험은 기존의 적립금에서 최소 특약 보험료를 납부하는 식으로 보험이 유지되는 모양입니다. 적립금을 사용하고 싶지는 않았으나, 보험료만을 납부할 수는 없고 펀드투자금액과 보험료 합산 금액을 납부해야 하기에 추납은 포기하고 적립금 사용 방법으로 유지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렇게 보험의 추가 납입을 중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드렸습니다. 참고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