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한은행 제공하는 쏠퀴즈를 통해서 알게 된 '설 연휴기간 알아두면 좋을 정부 설 명절 대첵(혜택)'을 간단히 정리해 드릴 테니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 설 연휴는 27일 월요일이 대체휴일이 되면서 25일 토요일부터 30일까지 6일간의 긴 휴가가 되었습니다. 거기에 31일 금요일에 연차를 내게 되면 2월 2일까지 쉬게 되는 총 9일간의 명절 연휴기간이 발생합니다. 

이런 긴 연휴기간 이용할 수 있는 정부가 발표한 설 명절 대책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농축수산물 할인 지원


설을 앞두고 설 연휴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16대 성수품은 역대 최대인 26만 5천 톤 공급을 목표로 지난 1월 7일부터 20일까지 계획 물량의 70% 이상을 공급했다고 합니다.

또한 농축수산물 할인 지원도 당초 900억 원에서 1천억 원으로 확대하는 등 물가 안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정부 발표가 23일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다른 기사를 보면 설 차례상 비용을 볼 때, 전통시장이 대형마트에 비해 13.4% 정도 저렴하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경기도에서 '설맞이 농축수산물 할인쿠폰'을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2.각종 문화시설 무료 개방


국가유산청 국능유적본부에서 밝히기를 '2025년 설 연휴기간 궁·능 ·유적 휴무일 개방 및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간은 1월 25일부터 해당이 되며, 1월 30일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해당 기관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1월 31일 대체휴무일로 휴무한다고 합니다. 

해당되는 궁은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종묘, 세종유적, 능·원 ·묘 22개소'가 해당됩니다. 

 

3.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문재인 정부부터 시작되던 설, 추석 명절 기간 고속도로 무료 이용 정책은 현재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해당 정책(특별교통대책)이 동일하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하는 기간은 1월 27일부터 1월 30일까지 4일간 해당이 됩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설 연휴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참고해 보시고 이용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