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번 방문자가 나름 최고점을 찍고 급하강하는 다음저품질을 경험하고 해결책을 강구하던 중, 다른 분들이 안내한 가이드대로 하나씩 진행을 했는데 그중 하나였던 [다음 사이트 등록] 결과가 이메일로 안내되었다. 

원래 보통의 티스토리라면 추가로 등록하지 않아도 된다고하는데, 저품질로 되거나 의심되는 블로거는 사이트에서 제거되는 모양이었다.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이지만, 추가로 다시 사이트 등록을 시도해 보라는 조언의 글을 읽고 시도해 봤다. 다행스럽게도 등록이 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사실 다음 검색에서 뒤로 밀려나거나 노출이 안되는 글들은 대부분 식물에 대한 글들이 많아 아쉬움이 남는다. 이 블로그를 이어올 수 있게 해 준 원동력 같은 콘텐츠들이었기 때문이다. 다른 글들은 반응이 없었을 때, 그래도 식물에 관한 글들이 노출이 되고 그로 인해 생기는 방문자가 적기는 했어도 티스토리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었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식물을 키우다보면 소소하게 자라는 모습들을 올리다 보니, 비슷한 이미지 혹은 전/후의 달라진 모습들을 올리다 보니 비슷하다 여겼던 것일까? 이유는 정확하게 알 수 없으나 일단 식물 관련 글들이 노출이 되지 않는 것 같은 상태이다. 

 

 

어쨌든 검색결관 잘 반영이 되어서, 신청자가 작성하여 등록된 형태로 노출이 되고 있다. 이렇게 사이트로 등록이 되어 노출이 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일이다. 한번 결정되면 낙인이 찍혀 영원히 다시 부활할 수 없는 블로그 세상이라면 사실 그건 너무 각박하다. 그동안의 노력이 광고였던 아니던 각자의 블로거들의 땀이 깃든 공간인데 말이다. 

광고나 의도적인 짜집기 글을 작성하지는 않았지만 이미 쓴 글의 패턴에서 그러한 것이 있었을 수 있음을 이제 인지했으니, 앞으로는 글을 쓸 때 좀 더 조심하고 비슷한 주제의 글이나 식물의 자라나는 모습들은 좀 드라마틱한 변화가 있을 때 올려야겠다는 생각을 해 본다.  

이 메일 하나로 감사함을 느끼고 내 소중한 공간이 파괴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어가본다. 모두 즐거운 블로그 생활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