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모님이 연세가 드시면서 정기적으로 병원을 모시고 다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생업에 우선순위가 밀려 외면만 하다가 병을 키워 지병이 되어 주기적으로 다니게 된 것은 아닌가 자책하는 시기도 있었습니다.

어쨌든 지금이라도 열심히 모시고 병원을  다니고 있는데, 병원에서 '만 65세 이상 어르신 독감 및 코로나 무료 예방접종'에 해당한다면 병원에서 안내를 해 주었습니다. 

 

무료 접종 대상

나라에서 지원을 해 주는 '어르신 독감 & 코로나 예방 접종'은 지난주부터 시작되었는데, 예전 코로나 백신을 맞을 때처럼 나이에 따라 그 기간이 조금 다릅니다. 무료접종에 해당하는 어르신의 나이는 '만 나이 65세 이상'에 해당합니다. 생일이 지나고 지나지 않음에 따라 만 나이가 달라졌기에 월, 일까지 체크해 보셔야 하는데, 1959년 12월 31일 이전에 태어나신 분들에 해당합니다. 
물론 그 이하의 어르신들도 맞으실 수는 있으나 비용을 내셔야 합니다. 

 

 

무료 예방접종 시기 

고 연령층이 우선 대상이라 먼저 맞으실 수 있고,  만 65세 이신 분들이 마지막 순서로 배정이 되는 식입니다. 일정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만 나이 65세 이상이신 분들이 해당되며,
만 75세 이상이신 경우 : 10월 11일 금요일부터 2025년 4월 30일 수요일까지
만 70세 ~ 74세 : 10월 15일 화요일부터 2025년 4월 30일 수요일까지
만 65세 ~ 69세 : 10월 18일 금요일부터 2025년 4월 30일 수요일까지

다만, 병원마다 소진 시까지이기에 먼저 종료되거나 원하는 날 예방접종을 하실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예방 접종 시, 주의사항 및 이상 반응

독감 및 코로나 예방접종을 맞으신 이후에는 휴식을 취하고 쉬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한 운동이나 활동을 하면 몸에 무리가 생기거나 예방으로 맞은 백신으로 오히려 몸이 안 좋아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예방 접종 후에는 붓거나 통증이 있거나 살짝 열이 날 수도 있고, 근육통이나 두통이 생길 수 있으니 1~2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필자의 부모님도 대상은 되었으나 컨디션이 좀 좋지 않아, 다시 다음에 병원을 방문하여 독감 및 코로나 예방 접종을 맞기로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 독감 및 코로나 예방접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두 독감이나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고 건강한 겨울철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