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시간에 정리드릴 내용은 종이컵 분리배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폐지는 모아서 분리배출하면 되지만, 사용한 종이컵은 어떻게 해야할지 살짝 고민이 되더군요. 커피나 음료수를 마셨을 때, 종이가 오염이 된 상태에서 그대로 분리수거로 인해 재활용이 가능할까? 하는 의구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한번 알아봅니다!

 

 

종이컵의 종류

일단 종이컵은 종류가 좀 나뉩니다. 보통 사무실에서 믹스커피 등을 마실 때, 사용하는 50ml의 용량의 종이컵은 대부분 종이컵 겉이 코팅되어 있지 않는 모습입니다. 

반면 조금 더 용량이 큰 커피전문점의 테이크아웃 용도의 종이컵은 일부 코팅되어 있는 재질은 플라스틱 코팅이 되어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일단 이런 아이들은 무조건 종이류 분리배출, 분리수거가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한 종이컵 분리배출 방법 

 

종이컵을 분리배출을 하기 위해서는 내용물을 비우고 깨끗하게 씻은 후 종이컵만 모아서 배출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유팩처럼 별도로 구분하여 배출하여야지 다른 일반종이와 함께 배출하면 이런 경우에는 재활용이 잘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종이컵 안 쪽은 코팅 방수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가공처리가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때 오염이 많이 된 종이컵의 경우에는 사실상 일반 쓰레기로 버리셔야 합니다. 재활용이 거의 안된다고 보셔야 합니다. 

즉, 커피를 마시고 일일이 헹궈서 세척해서 버리실 것이 아니라면, 아쉽지만 일반 쓰레기로 버리셔야 합니다. 

따라서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물을 마신 정도의 종이컵만 모아서 분리배출, 분리수거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종이류 (파쇄용지) 분리배출, 분리수거 방법 

 

종이류 재활용품 분리배출안내 (파쇄용지는 어떻게 배출?)

얼마 전에 사무실에서 종이를 파쇄하고 이를 어떻게 분리수거하면 좋을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파쇄기로 돌린 것은 아니고, 정보가 노출되지 않게 잘게 자르고 찢은 종이 모

ssumblog.tistory.com

 


 

환경을 생각하면서 일회용품들을 어떻게 분리수거, 분리배출하는 방법을 알아보는데요. 무엇보다 가능한 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내 재활용률이 높다고는 하지만, 오염되거나 소량인 경우에는 가공되어 재활용되기가 어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우유팩, 깨끗한 종이컵 등은  분리해서 모아서 버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능한 필자도 텀블러나 머그컵 등의 사용을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두 지구가 조금 더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