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실 '그냥 집에서 걷는 것이 얼마나 운동효과가 있겠어?'라는 생각을 해서 그것마저도 잘 안 했습니다. 예전에 1만 보를 채우기 위해 집착적으로 스마트폰의 1만 보가 넘어가기 전까지 필자 방에서 잠시 걸었던 그때도 사실 효과를 보기보다는 스마트폰에서 1만 보가 채워지길 바라며 했던 단순한 행동이었는데요. 

너무 안 움직여 혈액순환이 안되어서 왼쪽 팔이 저리나 싶어 밥 먹고 잠시 제자리 걷기를 하기로 했어요. '딱 10분만 하고 눕자!'라는 소소한 마음으로 시작해 보기로 했습니다. 최소한의 움직임을 만들기 위해서요! 최근 너무 게을러졌거든요. ​그러면서 한번 '제자리 걸기도 운동의 효과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문득 들어서 한번 검색을 해 았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필자처럼 의문을 가진 분들이 꽤 계신지 연관검색어로 되어있을 정도였어요~ 그렇게 하여 연관검색어를 눌러보니 블로그는 물론 기사도 있더라고요. 

결론은 제자리 걷기도 운동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야외에서도 평지만 걷는다면, 집에서 제자리 걷기를 하는 것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놀랬습니다. 

 

 

집이나 방의 좁은 공간에서 제자리를 걷는다는 것이 보폭이나 팔 휘두름이 적어 아무래도 운동효과가 거의 없을 것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았다는 것이죠!

물론 아무리 평지여도 팔 움직임이나 보폭의 정도 등이 적어진다면 집에서 제자리 걷기가 효과가 더 적을 것입니다. 그러나 안 하는 것보다는 집에서 제자리 걷기라도 하는 것이 더 좋다는 이야기! 

그것도 30여 분 좀 열심히 하면 효과가 있다고 하니, 우리 핑계되지 말고 운동을 해 보아요~! 오늘은 간단히 10분으로 시작했어요. 처음 거창하게 해 봐야 무리한 계획을 세우면 필자가 곧 지치고 포기해버리더라고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10분 하고 의자에 앉으니 심장이 조금 빠르게 뛰는 것이 느껴졌답니다. 

'도대체 얼마나 운동을 안 해서 체력이 이렇게 된 거야?'싶더라고요. ㅜ.ㅜ 

 

 

제자리 걷기도 효과를 좀 더 보려면!

1. 무릎을 좀 높이 올려보세요. 
2. 팔을 앞뒤로 자연스러우면서 힘차게!


이렇게 하면 좀 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약 30분 이상 진행하시면 좋아요! 이렇게 하시면 일단 다이어트 효과를 바로 보실 수는 없으시겠지만, 필자처럼 떨어진 체력이나 생활 속에서 움직임이 없어 혈액순환이나 운동부족을 지적받으신 분들에게는 서서히 나아질 변화의 시작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운동도 한번 쉬니 계속 쉬게 되더라고요. 쉬지 않고 이어가실 수 있도록 노력해 봅시다. 
우리 함께, 노력해 보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