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결론적으로 이야기하면 티스토리가  앵커 광고를 아예 차단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는 불특정 하게 앵커 광고가 제대로 노출되지 않고 있습니다. (11월 3일 23시 50분) 테스트하면서 글을 7-8개  눌러봤는데, 그중 2번 정도만 앵커 광고가 떴습니다. 그런데 재밌는 것은 필자 블로그에서만 노출이 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다른 분들 블로그에서도 그렇습니다. 

 

 

티스트로 블로그는 타 블로그의 성장까지만 가지고 가려고 하는 목적이라서 자주 들어와 보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랜만에 들어와서 보다 보니 인터페이스가 바뀐 것인가? 왜 어색하지? 싶었는데 하단의 앵커 광고가 보이지 않습니다. 

 

 

다른 글들도 몇 개 더 눌러봤습니다. 여전히 앵커 광고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구글에 검색을 해 봅니다. '티스토리 앵커광고' 지난 번 '사이드레일 광고'가 사라진 것처럼 이번에도 티스토리가 페이지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광고를 또 하나 없앴나 싶어서 검색을 해 봤습니다. 

 

구글에서는 최신 글이 없는 것으로 보아 그 문제는 아닌가 봅니다. 

 

 

그리고 해당 목록에 있는 글들을 몇 개 클릭해 봤는데, 필자 블로그와 다름없이 광고가 뜨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필자 블로그만의 문제는 아닌 모양입니다.

 

더구나 필자가 검색한 글은 '구글 앵커 광고 설정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한 글이기도 하니, 해당 기능이 설정되어 있을 테니 앵커 광고가 나오지 않는 것은 더 이상해 보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이 주제로 글을 써야지 하며 클릭한 글에서는 이렇게 또 앵커 광고가 나옵니다. 물론 그 뒤로 더 몇 개의 글을 클릭했지만, 여전히 나오지 않습니다. 

 

티스토리를 통해 유입되는 광고 수익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이 크롤링 오류뿐만 아니라, 이렇게 광고의 노출이 그때마다 조금 달라서일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물론 모두 추측입니다. 확인된 바는 아닌 필자의 피셜) 

 

 

 

이렇게 광고 노출이 오락 가락 하니, 수익도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이겠죠. 원활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기대하는 것이 이렇게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필자의 광고 설정은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 봐야겠습니다. 먼저 애드센스로 이동하여 체크합니다. 광고> 해당 사이트(xxx.tistory.com)의 끝 부분에 연필 이미지를 눌러서 아래 페이지로 이동해 봤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오버레이 형식'에 '앵커 광고' 제대로 켜져 있습니다. 수동 광고는 잘하지 않지만, 자동 광고는 대부분 켜 두는 편입니다. 아직은 초보블로거이기에 어떻게 광고를 구성해야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지 노하우가 없다 보니 구글에게 자동으로 맡겨두는 편입니다. 

 

그런데 앵커 광고가 나오지 않으니 의아했던 것입니다. 앵커 광고는 나름 수익이 좋다고 들었는데 말이죠.

 

 

 

그럼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로 이동해 봅니다. 역시 동일합니다. 거의 모든 광고 위치를 켜 두었고, 기본적으로 '전체 자동광고'도 ON으로 켜 두었습니다. 

 

즉, 이렇게 되면 광고 설정은 모두 자동으로 켜 두었으니 일부러 누가 막지 않는 한 약간의 오류가 있다고밖에 생각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해당 글들에는 앵커 광고가 달릴 만한 유의미한 글이 아니라는 뜻일까요? 알쏭달쏭합니다. 문득 답답한 마음에 티스토리 광고나 운영 문제에 대해서는 계속 포스팅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들 앵커 광고 괜찮으신가요? (아마 이 글이 업로드되고 또 며칠이 지나고 혹은 한참 지나도 필자 글에도 정상적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언제나 서비스가 정상이었다가 아니었다가를 반복하니깐요.) 

반응형
댓글